잡코리아, IT·금융 전문 채용관 개편
상태바
잡코리아, IT·금융 전문 채용관 개편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3.04.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현준)는 최근 IT업계와 금융업계 종사자의 구직 트렌드를 반영해 IT 및 금융 분야 전문 채용관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먼저, 잡코리아는 금융업계의 명예퇴직 증가로 고연차 구직자가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10년 차 이상의 금융 및 보험 직무 공고를 모은 ‘금융 전문가 채용관’을 신설했다. 또 스타트업의 신사업 포기나 인력 감축 등으로 이직 활동이 활발해진 저연차 개발자들을 위해 기존 ‘IT 분야 직무채용관’을 ‘IT 개발자 전문 채용관’으로 변경했다.

신설된 금융 전문가 채용관에서는 경력 10년 이상의 ▲금융사무 ▲보험설계사 ▲은행원·텔러 ▲금융영업 등 금융 및 보험 직무 공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금융권 기업의 기업 분석 보고서와 금융업 종사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인기 기업 리스트도 확인 가능하다.

변경된 IT 개발자 전문 채용관에서는 신입부터 9년차까지의 ▲백엔드개발자 ▲프론트엔드개발자 ▲웹개발자 ▲앱개발자 등 IT 개발자 구인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이직에 도움이 되는 직무 인터뷰, 취업뉴스, 취업 팁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각 산업군의 상황에 따라 주요 구직자의 특성도 유동적으로 변화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의 트렌드를 섬세하게 살펴 구직자와 구인자의 미스매치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고용시장의 균형과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강소기업 채용관, 히든챔피언 채용관,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채용관 등 다양한 다양한 전문 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