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상담, 역량분석 컨설팅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
상태바
진로상담, 역량분석 컨설팅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3.05.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새롭게 개편된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취업난으로 청년들의 일자리 고민이 늘어가고 있는 요즘,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에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취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2030세대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가 그곳.

이곳은 만 15~39세의 서울시 거주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2023년 개편된 일자리 전담창구에서는 진로상담, 역량분석을 통한 집중 컨설팅, 일자리 매칭 등 종합적으로 취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상담신청은 현장방문 신청, 유선전화 신청, 누리집 신청 모두 가능하다. 카카오톡 서울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문의도 가능하다.

먼저, 신청자는 누리집을 통해 구체적으로 원하는 상담 내용을 남긴다. 그 후 센터에서 신청자에게 연락을 해 상담일정을 잡고 상담을 진행한다. 담당 상담사 배정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일자리 매칭 및 집중 컨설팅을 원하는 청년이라면 빠르게 신청할 것을 권한다.

상담에서는 누리집에 신청한 내용을 토대로 향후 취업 방향에서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채용공고와 일정수립을 어떻게 잡을 것인지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준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삭 등 취업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앞으로의 취업 방향성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에서는 구직자 역량평가, 집중컨설팅, 취업특강 등 취업지원 서비스와 더불어 맞춤 일자리 매칭도 지원한다. 맞춤 일자리 매칭은 플랫폼을 통해 기업과 구직자 상호 간 매칭을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서울시 일자리사업(뉴딜일자리, 취업사관학교)과도 연계하고 최종 매칭 후에 사후관리까지 이루어진다. 매칭 지원은 취준생 청년과 기업을 이어주어 제도로 일자리 미스매칭 완화와 고용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는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에는 전담창구 이외에도 취창업 관련 정보와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취업상담부터 스터디룸 대여, 취업특강, AI 면접실, 취업날개서비스 등 청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는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희망이 되어주는 공간이 되고 있다. 서울시 청년들이 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와 일자리센터를 활용하여 진로 상담부터 성공취업까지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