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41주년 기획특집 / MZ세대와 공감채용
구직자들은 수많은 채용공고를 보면서도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해당 포지션이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지 몰라 지원하지 못하고, 기업은 아무리 탄탄해도 인지도가 낮아 채용이 어렵다. 정보비대칭으로 인한 미스매치가 지속되는 것이다. 기업의 채용 담당자들은 적합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채용공고를 다양하게 바꿔보지만 큰 변화는 없는 것 같다. MZ세대가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집중하는 만큼 채용문화도 바뀌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뜨겁게 오가고 있는 요즘, 고용노동부에서도 지난 3월 구직자 관점의 ‘공감채용 가이드북’을 배포하며 기업의 채용문화 개선에 나섰다. 구직자들이 우선인 시대, 채용의 중심에 있는 MZ세대의 눈길을 어떻게 사로잡을 수 있을까?
글 / 이은지 기자 leeeunji_0220@hanmail.net
01. 채용문화 트렌드_구직자들이 바꾸는 2023 채용문화 트렌드
02. 채용 브랜딩_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는 채용 브랜딩
03. 공감채용_채용담당자를 위한 공감채용 적용하기
04. 공감채용 지원사업_기업들의 공감채용 문화 확산을 적극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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