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규 브랜드 디자인 공모’ 함께 실시
상태바
서울시, ‘신규 브랜드 디자인 공모’ 함께 실시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3.05.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서울을 대표할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에 대한 시민 선호도조사를 실시하는 가운데, 새로운 디자인()에 대해 다양한 시민의견 수렴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신규 브랜드 디자인 공모를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당초 신규브랜드 디자인 후보 4개에 대해 510일부터 531일까지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디자인을 결정코자 하였으나, 새로운 디자인 제작에 대한 다양한 시민요구에 부응하여 기존 선호도 조사와 함께 시민이 직접 제안한 디자인도 접수받기로 했다.

공모전은 515일부터 620일까지 진행하며, ·외국인 누구나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공모분야는 비아이(BI), 슬로건인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 내 마음은 서울)”의 의미와 함께, 서울의 도시 정체성(Inspiring, Balance, Platform, Globality)을 담아야 한다.

응모작은 본인의 창작물로 주제에 부합하도록 제출하여야 하나, 기존 서울시 4개 후보안을 수정·보완하여 제출할 수 있다접수는 온라인(서울시 누리집)으로 실시하며, 디자인 파일과 디자인에 대한 설명(500자 이내)을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는 서울의 정체성 반영 정도 독창성 적합성 명료성 상관성 확장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10개의 작품을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공모작에 대한 심사는 디자인과 BI 전문가 등으로 별도 심사위원회를 통해 실시한다.

대상을 비롯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서울시장 상장이 수여되며, 대상 1500만 원 최우수상 1300만 원 우수상 1200만 원 장려상 7점 각 50만 원의 상금도 수여된다

서울시는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와 함께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전문가 검토를 거쳐 최종 브랜드 디자인()을 확정할 예정이다.

글 / 이은지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