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게임마이스터고, 인크루트와 산학협력 MOU 체결
상태바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인크루트와 산학협력 MOU 체결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3.05.3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석희)가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와 산학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국가 발전을 위해 AI시대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선발하고 양성한다’는 공통된 뜻을 확인하고 상호 간 협력하고자 진행했다. 경기게임마스터고는 산학협력을 통해 인크루트가 개발한 메타검사를 고도화하는 데 도움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타검사는 인크루트가 자체 개발한 지원자 진단도구이다. 지원자의 문제해결 능력과 성장 가능성 등을 게임을 통해 분석하는 'PSG(Problem Solving Game)', 그리고 인재상과 핵심가치, 조직 내 인재 특성을 평가항목으로 커스터마이징해 타당도를 높이고 지원자의 응답왜곡 현상을 최소화시킨 'AI PnA(AI인성검사)'로 구성됐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는 신입생 입학전형에 메타검사를 활용,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 인크루트는 이에 적극 협조한다. 또, 교내 전문가들과 새로운 게임화 진단도구(Gamified Assessment) 개발 및 메타검사 고도화도 협업한다.

인크루트 김성민 인크루트웍스본부장은 “인크루트웍스 메타검사의 고도화 작업에 외부 전문가들을 초빙했다는 것이 이번 협약의 가장 큰 성과다. 기대가 크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진단도구의 타당도와 신뢰도를 높여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