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3년 서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2023년 서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3.06.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목요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열려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3년 서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15일 목요일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열린다.

‘2023년 서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는 국내 중장년층의 고용 촉진을 위한 행사로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주관하며,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이 후원하고 KB국민은행이 협찬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CJ프레시웨이, 이마트 에브리데이, 아이엠택시 등 중장년층 구인기업 60여 개사와 40세부터 64세까지 중장년 구직자 2천여 명이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중장년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매칭률을 높이고자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이력서 컨설팅 및 서울시50플러스재단 전속 컨설턴트가 참여해 1:1 밀착 일자리 상담을 하는 ‘내일 설계관’을 비롯해,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제공하는 일자리 정책과 취업정보를 소개하는 ‘취업정보관’과 박람회 참가기업 외 기업을 추가 매칭해주며 구직자에게 최적의 일자리를 제안하는 ‘헤드헌팅존’이 있다. 아울러 면접 적응력을 높여주기 위한 ‘VR 모의면접’과 구직자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 진단’ 코너도 운영한다.

박람회 개최 기념으로 사전, 당일, 사후 이벤트도 진행한다. ‘얼리버드 이벤트’는 박람회 오픈 전 사전 참여를 신청한 사람이 대상이며, 선착순 4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도장깨기 이벤트’는 정해진 부스를 방문해 도장을 찍어 현장에서 인증하면 락앤락 텀블러를 증정한다. 더불어, 현장 방문 이후 박람회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이들에게 이마트 전용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박람회 사전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2023년 서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운영을 맡은 인크루트 한정규 취업지원본부장은 “국내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 좋은 취지의 박람회에 운영사로 동참해 기쁘게 생각한다. 실제 재취업에 도움될 프로그램 위주로 박람회를 구성했다. 중장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