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상담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상태바
진로 상담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3.06.3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를 찾아서

서울시 청년을 위한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는 서울시 청년들(15~39)의 일자리를 함께 고민하여 방향성을 제시하고, 더불어 실질적으로 일자리 매칭까지 진행시켜 주는 청년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에 접속해 상담신청란을 클릭한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신상정보를 포함한 참가신청서’, ‘취업성향조사서’, 그리고 희망 방문상담 일시4단계를 작성하면 된다.

취업성향조사서는 취업 희망 시기, 진로 결정 여부, 희망 업종 및 연봉, 그리고 구직활동 경험 등에 관한 질문으로 구성되며, 이 질문에 차근히 답을 해나가면서 취업 방향성 등에 대해 되짚어 볼 수 있다.

서울 청년 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친구로 추가하면 보다 더 빠르고 간단히 소통할 수도 있다. 누리집 신청 외에도 현장 방문 혹은 유선(02-731-9591~6) 신청도 가능하다.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는 지하철 23호선 을지로3가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7분 거리에 있다. 서울고용노동청 빌딩에 있으며, 건물 1층 외벽에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라고 되어 있어 찾기가 편리하다.

상담은 현재 자신의 상황, 진로에 관한 고민, 구직 경험,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최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도 확인하는데, 컨설팅을 통해 인사담당자에게 더 어필할 수 있는 디테일과 방향성을 배울 수도 있다.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는 진로 상담뿐 아니라 구직자 역량 평가 집중 컨설팅 취업 특강 진행 등 취업지원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플랫폼을 활용한 실질적인 청년과 기업의 매칭을 지원하고 서울시 일자리 사업을 연계하며 최종 매칭 결과 확인 및 참여자 사후 관리까지 상담 및 알선을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청년일자리센터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공간들을 마련해 놓고 있다. 개인 및 그룹 스터디 룸과 공용 작업공간을 제공해 청년들이 각자 또는 함께 자신의 일에 열중할 수 있다. 이곳은 일자리를 찾아 공부하는 청년들의 열기로 항상 뜨거움을 느낄 수 있다.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는 구체적인 진로 상담과 함께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소중한 장소로 자리하고 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