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숨어 있는 시간을 발견하는 하루 15분의 힘
상태바
일상 속 숨어 있는 시간을 발견하는 하루 15분의 힘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3.07.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나온 책 / 「데일리 리포트」

<서혜윤 / 한빛비즈 / 14,500>

데일리 리포트는 할 일을 적고 체크하는 단순한 투두리스트(To Do List)와 다르다. 데일리 리포트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 ‘계획’, ‘피드백’, 그리고 몰입이다. 저자는 책을 집필하면서 무엇보다 이 세 가지 키워드를 중점에 두고 리포트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담고자 했다. 지금까지 써왔던 리포트를 스스럼없이 공개하며 리포트를 작성하는 순서와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리포트에 무엇을 쓰면 좋을지 고민하는 독자를 위해 꿈이자 목표를 찾는 방법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삶의 전반에 있어 더 나은 모습을 위한 사소하지만 확실한 관리법을 담았다.

또한 저자는 강조한다. “지금 바로 하는 것이 절대적이다.” 저자는 지금 바로 데일리 리포트를 써보겠다고 마음먹은 사람을 위해, 리포트 작성에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마련했다. 독자는 이 체크리스트를 큰 틀로 삼아 나만의 리포트를 완성해나갈 수 있다. 데일리 리포트가 아주 생소한 사람에게는 저자의 양식을 그대로 만들어 모아둔 QR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새롭게 만들어낼 수 없다. 남들보다 몇 시간을 더 산다는 건 정해진 시간을 잘 활용했다는 뜻이다. 결국 숨어 있던 나의 시간을 찾아내어 써야 한다. 숨어 있는 시간의 발견은 시간과 방법을 동원한 계획하기, 즉 데일리 리포트를 작성할 때 이루어진다. 데일리 리포트를 쓰고, 나의 시간을 시각화하고 의식적으로 인지하자. 그리하여 내 시간의 쓰임새를 만들자.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