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디자인 트렌드 특강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울시, 디자인 트렌드 특강 참여자 모집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3.07.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인공지능(Chat GPT),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디자인 혁신사례 등 디자인 산업계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디자인 교육을 통한 디자인 산업계 창의 가치 증진(Design Value Up)’이란 주제로, 디자인 기업 대상 디자인 트렌드 교육 디자인 인식개선 교육 디자인 성장지원 교육 등 총 8회를 진행한다.

디자인 트렌드 교육은 디자인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환경과 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주제로 교육한다. 디자인·인공지능(Chat GPT) 교육을 시작으로 디자인·환경/사회/투명 경영(ESG), 디자인·디지털 전환(DT) 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경영자의 디자인 인식은 제품의 외형적 적용뿐만 아니라 제품의 기획·마케팅·연구개발 등 전 과정에 걸쳐 적용될 수 있기에 중소기업 CEO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개선을 통한 성공사례를 만든 기업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디자인의 가치를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인식개선 교육을 운영한다.

아울러 창업 초기 기업 등 신규 디자인 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성장지원 교육도 마련됐다. 국내 디자인 분야는 기업의 영세성, 과다 경쟁 등 기업 성장환경 취약으로 신규 디자인 기업 생존율이 저조한 실정으로 역량 강화 교육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디지털 마케팅 교육 및 투자·기업설명회 교육은 물론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 지원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디자인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교육마다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후 설문조사 의견을 바탕으로 디자인 현장에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할 계획이다.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디자인산업 활성화 교육 프로그램은 현업 디자이너, 대학생, 디자인 전공 취업준비생, 디자인 관련 인식개선이 필요한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디자인의 가치와 경쟁력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이은지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