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골목창업학교' 5기 청년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골목창업학교' 5기 청년 교육생 모집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3.08.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까지 모집

서울시가 골목창업학교’ 5기 교육생을 821일까지 모집한다. ‘골목창업학교는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 전 과정(이론실습멘토링자금지원)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외식업 특화 실전형 창업교육기관이다.

골목창업학교 지원대상은 외식 및 디저트 업종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39세 청년이며,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골목창업학교에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주 4, 전문강사의 밀도 있는 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사업가로서 성장하게 된다.

 

이론·실습교육, 멘토링, 최대 7,000만 원 창업자금 융자까지 종합적으로 지원

먼저, 골목창업학교 이론교육은 창업 첫 걸음인 상권분석부터 비즈니스모델 발굴, 브랜딩 개발, 임대차 계약 등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특히, 골목창업학교의 강점 중 하나인 실습교육은 가스화구, 오븐, 반죽 및 발효기, 커피머신 등 전문 장비를 갖춘 실습장에서 이뤄진다. 각 수업은 전문 강사의 맞춤형 지도로 진행되며, 경쟁력 있는 레시피 개발, 플레이팅 등 다각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선배 창업가 멘토와 교육생 멘티를 개인 또는 팀으로 연계, 창업 선배의 사업운영 노하우부터 경영 철학까지 전수 받을 수 있는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이와 함께 수료생을 대상으로 최대 7,000만 원까지 창업 밑거름이 되는 자금을 저금리로 융자해주고, 정규과정 수료 후 성공적인 창업, 매출 증가와 안정적 운영을 돕기 위해 전문가 컨설팅도 연계해준다.

 

19~39세 외식·디저트 분야 청년 예비창업가 20명 모집

5기 골목창업학교 모집기간은 821일까지로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서울시 소상공인종합지원포털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접수일 기준 서울시에 주소지를 등록 중인 만 19~3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기반으로 창업의 실현성, 지원자 창업역량 및 성장가능성, 창업 아이템 사업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교육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박재용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골목창업학교는 창업에 필요한 이론·실습교육, 멘토링, 자금지원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실전형 종합교육이라며, “단순 개업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운영을 지원해 골목상권 활성화의 기초가 될 청년사업가가 많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