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 스타트업 모집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3.08.2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운영 중인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가 푸드테크 6기에 참여하여 식품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유망 푸드테크 스타트업 16개 사를 모집한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를 운영하며 서울 소재 식품산업 분야 스타트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자 푸드테크 스타트업 16개 사를 모집한다.

푸드테크 6기는 푸드테크 전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서울 소재 또는 서울에 사업자등록증을 준비 중이거나 이전할 의사가 있는 업력 7년 미만 자체 기술을 보유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다.

푸드테크 모집 분야 세부 사항은 미래(대체)식품 애그테크 음식 제조공정 음식 배달 주방 기술 앱 서비스 식품 안전 및 유통 추적 음식 재고관리 등이다.

최종 선정 기업에게는 사업화 지원금 1,000만 원 멘토링 키친인큐베이터 공간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우수기업에는 추가적으로 푸드테크 박람회 참여 지원 IR 피칭 기회 또한 제공된다.

824일부터 96일까지 공개모집 진행 후,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기업 16개 사가 선정되며, 모든 선정기업에게는 각 1,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선정기업에게는 마케팅·BM·세무·법률 등 기업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이 지원되며, 키친인큐베이터 운영에 적합할 경우에 한하여 키친인큐베이터 시설 내 PoC 공간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주방 공간이 지원된다.

우수기업 베네핏도 제공된다. 프로그램 운영 중간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기업에는 11~12월 중에 푸드테크 박람회 참여와 IR 피칭 기회가 주어진다.

16개 사 중 5개 사 내외는 하이트진로 집중 검토 분야에서 선발하고, 선정된 기업은 프로그램 운영 기간 동안 하이트진로가 직접 투자와 팁스 추천 기회 제공을 검토하게 된다하이트진로 집중 검토 분야는 농수산 원물 채취·생산·가공·포장· 유통 기술 효율적인 농수산 부산물 재활용 기술 스마트 농업 및 양식 기술(로봇, 순환 여과 방식(RAS) 고도화 등) 친환경 소재·그린 바이오·농수산 자원 개발 기술(ICT 기술 활용 등)이다.

김종우 서울경제진흥원 창업본부장은 푸드테크는 국내 식품산업에 혁신을 가져오며 고성장이 전망되는 분야인 만큼, 유망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여 서울시 창업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푸드테크 6기는 오는 9613시까지 모집하고, 스타트업플러스(http://hubkitchen.startup-plus.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 등 접수 관련 세부 사항은 공고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