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S-OIL 등 하반기 대기업 인턴∙신입 대규모 채용 시작
상태바
현대카드, S-OIL 등 하반기 대기업 인턴∙신입 대규모 채용 시작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3.09.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채용시장이 열리면서 대기업들의 채용도 문을 열고 있다.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밝힌 대기업 인턴·신입 채용소식에 따르면, 현대카드, S-OIL, 포스코, 한화오션, DB생명보험, 롯데오토리스 등에서 채용을 시작했다.

먼저, 현대카드에서 이달 18일까지 ‘2023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마케팅/영업, 지원/관리, Brand이며, 근무지는 여의도 본사이다. 공인어학성적(토익스피킹 혹은 오픽)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전공은 무관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필기시험 1차면접 2차면접 결과발표 입사 순이다.

S-OIL에서 이달 24일까지 ‘2023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경영전략, 경영지원, 마케팅/영업, 재무, 공정, 설비기술, R&D 등이며, 각 직무별로 근무지역은 서울 또는 울산이다. 모집인원은 두 자릿수이며 공인어학성적(토익스피킹 혹은 오픽)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입사 순이다.

포스코에서 이달 19일까지 ‘2023년 하반기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생산기술, 설비기술, 공정기술, 환경, 안전/보건, 마케팅, 구매, 재무, HR 등 총 9개이며, 근무지는 직무별로 상이하다. 공인어학성적(이공계는 토익스피킹 IM1 또는 오픽 IL 이상, 인문사회계는 토익스피킹 IM3 또는 오픽 IM1 이상)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인적성검사(PAT) 1차면접 2차면접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다. 2차면접 참석자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최종합격자 대상으로 신원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오션에서 이달 24일까지 ‘2023() 학사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영업, 설계, 생산관리, 사업관리, 경영지원 등이다. 모집인원은 총 세 자릿수이며, 근무지역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해외여행, 국방 신원조사에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지원 불가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입사 순이다.

DB생명보험에서 10월 6일까지 ‘2023 하반기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영업지원, 경영지원, 고객지원, 상품/계리, 자산운용 등이다. 근무지역은 서울이며, 모집인원은 각 직무별로 한 자릿수이다. DB그룹 계열사 간의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전 학년 성적 평균 B학점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전형(AI역량검사)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다.

롯데오토리스에서 이달 18일까지 ‘2023 9월 사원 일반전형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마케팅/상품기획, 리스영업 등이며, 근무지역은 서울이다. 전공은 무관하며, 운전면허 2종 보통 이상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공인어학성적(토익, 토플, 토익스피킹, 오픽) 보유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L-TAB전형(온라인 인적성) 면접전형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