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K, CJ 등 주요 대기업 하반기 대규모 채용 스타트
상태바
삼성, SK, CJ 등 주요 대기업 하반기 대규모 채용 스타트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3.09.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하반기 채용시장이 문을 열었다. 주요 대기업들도 하반기 공채를 시작했다. 진학사 캐치가 밝힌 주요 대기업의 채용정보를 알아본다.

먼저, 삼성그룹에서 이달 18일까지 ‘2023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등 총 20개이다. 이번 하반기 채용은 신입사원 채용과 함께 SW 아카데미 참여자도 모집한다. 공인어학성적(토익스피킹) 보유자에 한해 전 계열사에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직무적합성 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SK이노베이션에서 이달 24일까지 ‘2023년 하반기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엔무브 등 총 7개사이다. 채용인원은 총 두 자릿수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1, 2) 채용검진 순이다.

CJ에서는 10월 초까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등 총 12개이며, 계열사별로 서류마감 날짜가 상이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TEST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입사 순이며, 계열사에 따라 직무수행능력평가(인턴십) 전형을 추가로 진행할 수 있다.

기아차에서 이달 25일까지 ‘2023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글로벌사업 국내사업 Autoland화성 Autoland광명 등 총 13개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채용상담회가 15, 22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AI/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SPA(영어 말하기 시험) 최종합격 순이다.

현대엔지니어링에서 이달 24일까지 ‘2024년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플랜트 건축 자산 스마트기술 등 총 9개이며, 모집인원은 총 세 자릿수이다. 내국인 지원자는 공인어학성적(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한국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로서 한국어능력시험 성적(토픽 Level 5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역량검사전형 1, 2차 면접전형 채용검진 입사 순이다.

글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