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전역 후 내일(My job+Tomorrow)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여러분의 전역 후 내일(My job+Tomorrow)을 응원합니다”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3.09.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취재 / 2023년 후반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국방부는 지난 913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6홀에서 ‘2023년 후반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한 이번 전시회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미포조선, 애플코리아, 동희그룹 등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루었다.

장병과 기업 간의 만남의 장인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장병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기업에는 우수한 전역장병 채용 기회를 제공해왔으며, 특히 지난 2015년부터 2022년까지 8년간 박람회를 통해 약 9,000여 명의 장병들이 취업에 성공하면서, 국방부의 명실상부한 대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미래 유망직업 체험준비 및 취업 매칭의 장()’ 제공에 포커스를 맞춰 개최되었다. 이를 위해 거슨레만그룹 AI자문위원 김수민 저자의 <GPT 거대한 전환>, 한국고용정보원 김동규 박사의 <디지털전환시대, 직업세계 변화와 유망직업>, 이종원 박사의 <미래스마트 취업시장은 파란불> 등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는 유익한 특강이 진행돼 참여한 장병들의 많은 눈길을 모았다.

또한 과학기술 및 AI, 디지털 기반 미래사회 등에 적합한 미래 유망직업 분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군 선배들이 들려주는 채용설명회, 군 간부 출신 현직자 멘토링, 면접복장 컨설팅 및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취업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행사도 열렸다.

김성준 국방부 인사복지실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장병들에게는 취업역량 강화와 일자리 마련의 기회가 되고, 기업들에게는 최고의 인재를 발굴해 장병과 기업 모두 윈-(Win-Win)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