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컨소시엄,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 2023년 KMF 전시 참여
상태바
원광대학교 컨소시엄,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 2023년 KMF 전시 참여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3.10.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컨소시엄은 올 6월에 개관한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의 홍보를 위해 10월 16일~18일 3일간 서울 코엑스 D홀 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년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Korea Metaverse Festival)’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원광대학교 컨소시엄은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 조이그램, 사단법인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로 구성돼 있다.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은 2023년 6월 전북 부안에서 개관했으며, 최신 실감 메타버스 콘텐츠와 가상융합기술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메타버스 체험관이다.

원광대학교 컨소시엄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이벤트를 통해 수도권을 비롯한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은 △메타버스 라이프관 △메타버스 기술관 △가상세계홀 등 3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돼 있다. 1층 메타버스 라이프관은 메타버스로 변화할 미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상 기술이 적용된 실감 콘텐츠, 메타버스 콘텐츠, 메타버스 시뮬레이터 등이 설치됐다. 2층의 메타버스 기술관은 메타버스와 가상 융합 기술을 이루는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그래픽, 영상, 실물 전시, 작동 모형 등으로 채워졌다.

1층과 2층을 연결해 만든 가상세계홀은 높이 12m, 지름 18m의 국내 최대 규모 원통형 미디어아트 공간으로, 관람객이 몰입해서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원광대학교 컨소시엄은 전시회 기간 동안 경품행사에 참여한 고객들 대상으로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북투어패스와 새만금메타버스체험관 캐릭터 열쇠고리를 제공한다.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 강훈종 관장(원광대학교 교수)은 “6월 개관 이후 꾸준하게 이용자가 확대되고 있고, 메타버스 체험 서비스도 안정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해 체험 방문을 유도하고, 메타버스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전시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