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청년 해외 취업 멘토링’ 개최
상태바
건국대학교,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청년 해외 취업 멘토링’ 개최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3.10.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청년 해외 취업 멘토링’ 포스터
건국대학교 ‘청년 해외 취업 멘토링’ 포스터

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진로취업센터는 11월 3일 건국대 캠퍼스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청년 해외 취업 멘토링’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전적인 해외 진출을 꿈꾸는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 주최, 건국대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두 가지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아마존 유럽’에 재직하고 있는 건국대 출신 해외 현직자가 ‘선배가 들려주는 해외 취업 이야기’를 주제로 온라인으로 강연한다.

이어서 해외 취업 주요 진출 국가인 미국, 일본, 싱가포르, 중국, 독일 현직자 출신 멘토들과 함께하는 그룹별 멘토링도 진행된다. 참가 청년들은 국가별 해외 취업 전략을 세우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우고, 이후 커리어 개발에 대해서도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한국산업인력공단 월드잡플러스 서포터즈가 건국대 캠퍼스를 방문해 해외 취업 및 지원 사업을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 누구나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건국대 재학생이라면 학교 홈페이지 및 위인전 공지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건국대는 앞으로도 해외·외국계 기업 취업 및 인턴십, 국제기구 등 다양한 글로벌 커리어 개발 및 진출에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