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평생교육원 ‘제19회 대한민국 금파서예술대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김포대학교 평생교육원 ‘제19회 대한민국 금파서예술대전’ 시상식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3.11.1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대한민국 금파서예술대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19회 대한민국 금파서예술대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포대학교 평생교육원은 11월 14일 김포대학교 송백국제관에서 ‘제19회 대한민국 금파서예술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금파서예술대전은 문양공 눌재(訥齋) 양성지 선생을 추모하고, 후학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서예술대전이다. 문양공 양성지 선생은 본관 남원(南原), 호 눌재(訥齋), 시호는 문양(文襄)으로 1441년(세종 23) 문과에 급제하고, 집현전 학사를 시작으로 성종까지 6왕조(王朝)를 섬기면서 이조판서 겸 판의금부사(判義禁府事), 공조판서, 사헌부 대사헌을 거쳐 명나라에 사신으로 다녀온 당대의 이름난 문사다.

대한민국 금파서예술대전 이화자 대회장이 주관한 이날 시상식에는 박해련 김포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이경희 김포시 문화예술과장, 박윤규 김포문화원장, 유매희 김포시의회 의원 등 관련 기관장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또 문양공 대종회에서 성공적인 대회를 기념하며 발전기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번 금파서예술대전에는 총 874점이 출품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이종숙, 대상(김포시장상) 박현수, 최우수상(눌재상) 주용마, 최우수상(김포시의회 의장상) 강용순, 최우수상(김포대학교 총장상) 박소연 등이 수상했다. 수상작들은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김포대학교 변안나기념관 4층에서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