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소년활동의 미래를 그리다… 청소년정책포럼 ‘서울시 청소년활동의 오늘과 내일’ 개최
상태바
서울시 청소년활동의 미래를 그리다… 청소년정책포럼 ‘서울시 청소년활동의 오늘과 내일’ 개최
  • 이윤경 기자
  • 승인 2023.11.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청소년지도자와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 서울시의 청소년정책 논의
‘2023년 서울특별시 청소년정책포럼’ 웹포스터
‘2023년 서울특별시 청소년정책포럼’ 웹포스터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3년 서울특별시 청소년정책포럼’이 11월 30일(목) 15시부터 서울시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서울시 청소년활동의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전문가 4인의 발제와 함께 청소년지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의 순서로 진행되는데, 1부에서는 ‘서울시 청소년의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최근 10년간 서울시 청소년의 변화와 시사점에 대해 명지전문대학 오승근 교수가 발제할 예정이다.

‘미래를 위해 주목해야 할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열리는 2부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진호 교수의 ‘포스트 시대를 맞이하는 청소년환경의 변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유민상 연구위원의 ‘지역사회에서의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변화’, 데이터톡스 류현주 대표의 ‘청소년활동의 데이터 관리체계의 변화’와 관련된 발제가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일환 소장은 “디지털 전환과 신기술의 발달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청소년 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청소년활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살펴보고, 서울시 청소년지도자들의 청소년활동 인사이트를 얻을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3년 서울특별시 청소년정책포럼’은 사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