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딱 맞는 대외활동 정보, 간편하게 모아보자
상태바
나에게 딱 맞는 대외활동 정보, 간편하게 모아보자
  • 한경 리크루트
  • 승인 2023.11.28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원하는 분야, 직무와 꼭 맞는 대외활동’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수많은 대외활동들 가운데 활동기간, 참여자격, 모집인원, 활동내용 등의 정보를 일일히 검색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많은 기업, 기관에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외활동 모집공고를 올리기 때문이다. 대학생들의 방학을 책임지는 대외활동 추천 플랫폼들을 소개한다. 다가오는 겨울 방학, 내가 계획한 커리어의 초석이 되어줄 대외활동을 탐색해보자.

 

슥삭

슥삭은 유저별로 대외활동, 공모전, 인턴 등 다양한 정보를 개인별 맞춤 시스템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공고 저장 버튼이 있어 내가 저장해 둔 대외활동들만 모아서 일정 등을 확인할수도 있다. 대외활동에 지원하기 전 해당 대외활동이 실제 직무 역량 향상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활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는지 등이 궁금할 때에도 슥삭을 활용해보자. 대외활동을 경험해 본 이전 기수 활동가들의 리얼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슥삭은 앱전용 서비스이다. 슥삭에 로그인하면 추천필터를 설정해야 한다. 평소 관심이 있거나 궁금했던 분야와 직무를 선택하면,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다양한 공고를 받을 수 있다. 추천탭을 확인하면 선택한 분야와 직무에 해당하는 포스터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때 저장하고 싶은 포스터는 오른쪽으로 슥 넘기고, 삭제하고 싶은 포스터는 왼쪽으로 삭 넘긴다. 슥삭홈에서 전체를 누르면 추천 포스터 외에도 카테고리별 공고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클러비티

클러비티는 대학생과 기업을 연결해 마케팅, 개발 등 실무 프로젝트에서 협업하도록 지원하는 실무형 대외활동 플랫폼이다. 대학생들은 클러비티를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4주간이라는 단기간의 실무 업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지금까지 대학생들은 일반적으로 학내 학회나 기업 서포터즈, 부트캠트, 봉사활동 등의 대내외활동을 해왔다. 이 활동들은 실제 업무와 비슷한 수준의 경험을 제공할 수도 있지만, 수동적 협업의 형태에 머문다. 클러비티를 통하면 대학생들은 4주라는 짧은 기간 동안 기업 프로젝트는 물론이고, 현직자 멘토링, 강의, 스터디 등의 과정을 수행한다. 짧은 기간 안에 압축적인 직무 성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기업 협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요즘것들

요즘것들에서는 공모전, 대외활동의 지원팁, 요즘것들 에디터의 분석, 주관기관 인터뷰까지 살펴볼 수 있다. 공고만 올라오는 단순한 사이트가 아니라, 주관기관과 에디터들이 함께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 정보들을 통해 지원자들은 이 활동이 정말 나와 잘 맞는 활동인지, 실제 커리큘럼은 어떤지, 활동 후 어떤 의미가 있는 스펙인지를 샅샅이 살펴보고 지원할 수 있다. 특히, 편리한 UI/UX로 보기 쉽게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링커리어

대외활동, 공모전, 교육, 인턴, 채용에 특화되어 있다. 대외활동 실시간 공고 탭에 실시간으로 대외활동 공고가 업데이트된다. 관심 분야나 활동기간, 활동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 모이는 지역, 공고 유형 등을 구분하여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인턴 공고 또한 기업 형태나 직무, 지역별 필터를 검색할 수 있다. 또 관심기업을 팔로우하는 기능이 있어 최신 기업 소식을 알 수 있으며, 담당자 Q&A 기능을 통해 채용 담당자와 익명 채팅을 할 수도 있다. 커뮤니티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수많은 사용자들과 고민을 나누거나 잡담을 할 수도 있어 취업준비, 대학생활에 대한 자극을 받을 수도 있다.

 

위비티

대학생이 가장 많이 참고하는 공모전 사이트이다. 다양한 정보도 좋지만 공모전과 대외활동에 대한 정보만 깔끔하게 정리된 곳을 찾는다면 ‘위비티’가 제격이다. 전국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대외활동 정보를 리스트 형식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분야별, 대상별, 주최사별, 시상내역별 공모전 조회가 가능하며, 수상 노하우와 당선작 리스트 등 공모전에 필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취업 특전이 있거나 입사 시 가산점 등이 부여되는 알짜배기 대외활동들만 선택해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취준생이 활용하기 유용하다. 또 대외활동 공고 외에도 공모전 전략이나 참고 자료 등도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어 아이디어를 얻거나 자료를 정리할 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캠퍼스픽

에브리타임만큼 활성화된 대학생 커뮤니티로,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 소식을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다양한 대학생이 서로 정보를 주고받고 소통하는 데 좀 더 특화된 정보 제공 서비스이기도 하다. 공모전 팀원을 모집하는 글도 많아서 능력 있는 팀원을 찾기에도 좋다. 또한 대학생 필수 앱으로 꼽히는 ‘에브리타임’과도 연동할 수 있으며, 에브리타임 아이디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 취업 관련 분야가 아니더라도 개인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다. 일기 쓰기부터 게임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커뮤니티가 운영되고 있다. 재학중인 학교는 물론, 다른 학교 학생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캠퍼스픽 활용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