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뉴스 / 캠퍼스 뉴스
상태바
기업 뉴스 / 캠퍼스 뉴스
  • 한경 리크루트
  • 승인 2024.01.1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기업 뉴스 / 캠퍼스 뉴스

와콤

수성대학교 웹툰스토리과·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에 ‘장학기자재’ 수여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이 전국 대학교 내 웹툰학과 대상으로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 세 번째 학교로 수성대학교 웹툰스토리과와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에서 장학기자재 수여식을 개최했다.

와콤은 글로벌 창작 산업에서 전도유망한 인재 육성과 디지털 창작 시장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주요 대학웹툰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정, 와콤의 고성능 액정 타블렛‘신티크 22’를 수여한다. 세 번째 학교로 수성대가 선정됐으며, 장학기자재 전달 수여식이 진행됐다.수성대 웹툰스토리과는 국내 콘텐츠 관련 기업과 연계, 웹툰·웹소설에 특화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구·경북 지역 고교(동아리 포함)를 대상으로 웹 콘텐츠 관련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며 학과 친화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업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과 일대일 멘토링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자랑한다.또 수성대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는 국내 관련 기업과 연계해 메타버스, 증강 현실(VR), 가상 현실(AR) 및 3D 콘텐츠에 특화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부 지정 진로 체험 프로그램 ‘꿈길’을 운영하며, 학과 친화형 교육 환경을 구축한 게 특징이다. 특히 분야별 전문 교수진과의 협업을 통해 동아리 활동 및 공모전 등에 참가, 실무형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한국와콤 김주형대표는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한류 콘텐츠 시장에 발맞춰 창작 인재양성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대학 및 교육 기관에서 웹툰 및 메타버스 관련 학과가 신설되고 있다”며 “와콤 역시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 등 다방면에서 창작 꿈나무들이 미래 콘텐츠 산업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행복나눔재단

베트남 현지 대학생들 ‘사회 혁신가’로 양성한다

SK 사회공헌 전문 재단 행복나눔재단이 베트남에서 현지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의 첫 닻을 올렸다. 행복나눔재단은 베트남 써니 임팩트 스타트업(Vietnam Sunny Impact Startup, 이하 VSIS) 프로젝트가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행복나눔재단은 지난해 베트남 인민원조조정위원회(PACCOM, The People’s Aid Co-ordinating Committee)에서 베트남 국제 비정부 기구(INGO)의 공식 활동 허가서 승인을 받았다. 이어 1년여의 준비 끝에 이날 하노이에서 출범을 선언했다. 베트남 교육부와 함께 진행하는 VSIS는 베트남 교육부가 매년 개최하는 창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사회 변화 모델 아이디어를 낸 10팀(베트남 전역에 위치한 대학교 참여)을 선정, 솔루션을 액셀러레이팅하고 실제 창업까지 이끄는 사업이다. VSIS 2023은 2023년 12월부터 2024년 4월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한다. 선발된 총 10개 팀에는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함께 최소 두 명의 동반 창업 컨설턴트(멘토)를 매칭한다. 최종 우승 팀에는 개발비 300여 만원을 지원한다.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파리의 한 종류인 아메리카동애등에(Hermetia illucens)를 이용해 농업 폐기물 처리 제품 생산 △커피열매 껍질로 와인 생산 및 판매 △일반 휠체어를 스마트 전동 휠체어로 변경할 수 있는 기기 제작 등 총 10개(농업·순환경제 5개, 의학 3개, 기술 2개)다.

 


 

한국폴리텍Ⅰ대학

레드캡-한국폴리텍Ⅰ대학,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 도입

레드캡투어와 한국폴리텍Ⅰ대학이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와 한국폴리텍Ⅰ대학이 2021년 차량정비 분야의 전문인재양성을 위해 2021년 맺었던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구체화한 것이다. 2024년부터 시작되는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장학금 지원, 채용 설명회 개최, 채용 연계형 인턴십, 차량정비 전문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레드캡렌터카는 재직자 대상 차량정비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

그 첫 교육은 ‘친환경 차량 맞춤 정비 교육’으로 친환경 차량에 특화된 전자장치 회로, 구동 시스템 등 이론교육과 점검, 조정, 수리, 교환 등의 실습교육이 병행된다.레드캡렌터카는 내연기관과는 다른 친환경 차량의 정비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장기렌터카 시장에서 친환경 차량정비의 전문성을 높이고, 기업·기관 고객사에서 운용하는 친환경 차량도 전문적으로 정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맞춤 교육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재직자의 역량 강화에도 힘쓸 방침이다.아울러 재학생을 대상으로는 2021년 MOU 체결 이후 진행돼왔던 인턴십 프로그램을 채용연계형 인턴십으로 확대한다. 매월 초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열고,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8주간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이 운용되며, 선정된 멘토와 실제 현장을 체험하면서 멘토/부서장/고객 점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인력을 조기 채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차량정비 전문인재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 멘토링 봉사단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 2년 연속 수상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 사회복지과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 중에서 우수한 활동을 실시한 봉사팀에 주는 상으로,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 봉사팀은 성남 소재 도촌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해 관내 저소득층 초등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권과 학습권을 확장하는 사업으로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사회복지과 이세형 학과장은 “이번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은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육과정이 사회복지 현장에서도 우수함을 인정받은 증거”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시설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대학생 멘토링 봉사활동은 매년 전국에 있는 대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모사업으로, 보건복지부와 DGB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한다.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는 4년 연속 공모전에 선정됐으며,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