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평_새로나온 책
상태바
신간서평_새로나온 책
  • 한경 리크루트
  • 승인 2024.02.06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스팅」
삶이 당신을 캐스팅한다

이른바 문단에서 유일하게 코미디 소설가로 활동하는 작가. 우희덕이 신작 『캐스팅』을 출간했다. 2018년 『러블로그』로 세계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코미디 장르소설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평가받았던 작가의 두 번째 장편소설이다. 『캐스팅』을 통해 작가는 도시에서 사라지는 것들을 반추한다. 기존의 마니아적인 코미디에 현실감각을 더한 트래지코미디를 선보인다. 희극적이면서도 진중하게 코미디 문학의 지경을 확장한다.

지상파 방송사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한 모진수 피디. 이름처럼 모진 수모를 겪으며 살아간다. 징계 누적으로 업무에서 배제된 그는 뉴미디어개발팀이라는 실체 없는 유령 부서에 배정된다. 창고로 쓰이는 지하 스튜디오에 격리된다. 모 피디는 그곳에서 징계 전력이 가장 많고, 독립성과 개성이 가장 강한 피디를 만난다. 달리 말해 동료들도 포기한 피디 선배와 일하게 된다. 경력과 무관하게 간부들로부터 오디오 팟캐스트를 만들라는 지시를 받는다.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상황. 방송 정상화, 부적격 방송 인력 퇴출이라는 구호와 맞물려 문제의 피디 두 사람과 그들을 내보내려는 간부들의 생존 게임이 시작된다. 부조리극 무대 같은 열악한 제작 환경을 뒤로하고 모피디는 팟캐스트 제작진과 출연자를 구하기 위해 거리로 나선다. 이 캐스팅에 그의 모든 것이 달렸다.

< 우희덕 / 서로북스 / 14,000원>


 

「나만 몰랐던 취업비법」 : 20년 경력 커리어코치의 취업 노하우
20년 경력 커리어코치의 대한민국 취업 설명서!

2023년 기준 취업까지 평균 11개월이 소요되는 현실이다. 졸업 후 2년 동안 취준생으로 머물러야 할 수도 있는 이때 한 번 취업 시기를 놓치면, 그 이후로는 취업이라는 관문이 더욱더 좁아지고 통과하기 힘들어질 수 있다.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한 취업의 악조건 속에서 고민하고 혼란스러울 취준생들을 위해, 취업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근본적으로 자신의 체질을 취업시장과 커리어관리에 맞춰 바꿔나가야 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일부 취준생들은 여전히 스펙 쌓기에만 혈안이 되어, 정작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준비하고 직무 역량을 쌓고 자기만의 직업세계를 구축하려는 노력을 등한시하고 있다. 전작 《대한민국진로백서》에서 ‘자신을 탐색하고 삶의 방향을 수립해 행복한 진로를 정립하는 과정’을 이야기했던 저자는 이 책에서 여러 가지 진로 해결안을 제시한다. 그래서 진로 문제로 고민하는 취준생은 물론 그들을 취업의 길로 안내할 취업지도자들에게도 나침판 역할을 해냈다.

<정철상 / 중앙경제평론사 / 2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