챕터서울-코워크위더스, 외국인 인재 지원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챕터서울-코워크위더스, 외국인 인재 지원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4.02.1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코워크위더스 김진영 대표, 챕터서울 김대광 대표
왼쪽부터 코워크위더스 김진영 대표, 챕터서울 김대광 대표

 

챕터서울이 코워크위더스와 외국인 인재의 취업 지원과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의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외국인 인재에게 보다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하는 공동의 목표 아래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외국인 인재의 취업 지원,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한국 사회에의 원활한 통합 지원 △각 기업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채용 지원 교육 프로그램 제공 및 기업의 인재 채용 과정 지원 △양사의 고객 기반을 활용해 상호 서비스를 홍보하고 제공함으로써 시너지 효과 창출 △양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제반 사항 등이다.

김대광 챕터서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챕터서울이 국내외에서 한국어 교육 및 외국인 인재 지원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지속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줄 것”이라며 “코워크위더스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폭넓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영 코워크위더스 대표는 “챕터서울과의 협력은 우리 회사에게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양사의 역량과 리소스를 결합함으로써 외국인 인재들이 한국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챕터서울과 코워크위더스는 국내에서 취업을 원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들을 매칭해주거나 기업 채용 담당자들 앞에서 발표를 할 수 있는 Career Korea Gateway 2024(CKG 2024) 행사를 기획, 론칭 준비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외국인 인재의 한국 내 취업 지원과 한국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