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평_새로나온 책
상태바
신간서평_새로나온 책
  • 한경 리크루트
  • 승인 2024.03.0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값 상승 시크릿」
당신이 아니어도 누군가는 최고가 된다. 10년 후, 당신은 어디에 있을 것인가

대한민국에서 직장인이 직원으로만 머물러서는 그 미래를 누구도 담보할 수 없다. 더 이상 회사는 직원의 미래를 책임져주지 않기 때문이다. 직장 생활 중에 소위 야생에서의 생존법을 도모해야 하고, 이것을 위해 본업에서의 커리어 성공은 필수적이다. 10년 후 야생에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이자, 리더일 것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불안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N잡을 추구하기보다는 성공을 위해 본업에서의 커리어를 제대로 개발하는 데에 힘쓰기를 주문한다. 그리고 이것은 소위 몸값 상승 전략을 통해서 구현 가능하다고 말한다. N잡은 본업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일 뿐, N잡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본업에서의 몸값 상승 전략을 통해 자신이 있는 곳에서 최고가 되고, 전문성을 갖춘 리더가 되는 것이 미래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직장인이라면 직장생활을 하는 중에 몸값 올리기 전략을 활용할 것을 조언한다. 마치 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유기적 성장전략과 비유기적 성장전략을 함께 활용하는 것처럼, 각 개인 또한 본인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스스로 자기 계발을 통해 전문성을 기르고, 유기적 성장을 지속하면서도 적정한 시점의 커리어 점프를 통해 비유기적 성장의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 유기적 성장에만 갇히지 않고 비유기적 성장을 적극적으로 함께 도모하고자 하는 직장인에게 몸값 상승이라는 부상과 10년 후 전문가이자 리더로서의 자리가 주어질 것이다.

<김경옥/ 더로드 / 16,800원>


「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
마케팅 필독 도서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저자 신작!

마케팅 범람의 시대. 화려한 광고, 과장된 카피, 수많은 경쟁자 속에서 마케터는 오늘도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보이지 않는 확신을 팔아라》는 그런 마케터들을 위해 자신만의 ‘보이지 않는 확신’을 잠재고객에게 각인시키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뉴욕 타임스> ‘최고의 비즈니스북’, <비즈니스 위크> 36개월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른 전작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가 출간된 지 25년, 저자 해리 벡위드는 그동안 바뀐 세상과 비즈니스 흐름을 통찰하며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했다고 말한다. 이제 사람들은 웬만한 광고에 눈길도 안 주고, 조금이라도 광고의 기운이 느껴지면 불신한다. 그런 고객들에게 ‘우리 제품의 장점’을 알려주기 전에 할 일이 있다. 바로 ‘확신’을 주는 것이다.

저자는 <포춘> 200대 기업들의 마케팅 컨설턴트로 활약하며 일선에서 깨달은 원칙들을 공개한다. 계획하고, 고객을 사로잡고,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까지 40년 응축 노하우가 가감 없이 담겼다. 특히 전작에서 다룬 ‘서비스 마케팅’과 ‘제품 마케팅’의 차이를 다시 한번 분명히 짚으며, 보이지 않는 서비스를 팔 때 더 효과적인 마케팅 조언을 새롭게 정리했다. 세간의 수많은 마케팅 ‘비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마케팅 지침서가 될 한 권이다.

< 해리 벡위드 / 알에이치코리아(RHK) / 2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