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에스티 ‘2024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제니스에스티 ‘2024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 선정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4.03.26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제니스에스티 신뢰스캔 및 문서관리 서비스
제니스에스티 CI
제니스에스티 CI

 

ECM, 전자문서관리 전문 솔루션 회사인 제니스에스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원한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및 운용 비용을 최대 1550만원(자부담 20%)까지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2024년 지원 사업에서 제니스에스티는 기업의 체계적인 문서 관리 및 공유를 위한 ECM 솔루션인 ‘ZenithECM (제니스이씨엠)’과 종이문서의 전자화를 위한 신뢰스캔 기반 전자화정보시스템 ‘ZenithScanCenter (제니스스캔센터)’ 2종이 공급기술로 선정됐다.

신뢰스캔은 전자화 문서의 원본성을 보장해줄 수 있는 스캔 방식으로, 스캐너 등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스캔 방식으로 전자화한 문서는 법적으로 진본성을 증명할 수 없고, 원본 문서 또한 폐기할 수 없다. 반면 신뢰스캔 기반의 전자화정보시스템을 이용해 전자화된 스캔문서는 진본성을 보장받으며, 공인전자문서보관소에 전송·보관할 경우 법률에 따라 종이원본의 폐기도 가능하다.

다만 지금까지 신뢰스캔 처리를 위해서는 원본문서를 공인전자문서센터 스캔센터로 외부 위탁하거나 직접 회사 내에 스캔센터를 구축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제니스에스티의 신뢰스캔 클라우드 서비스는 중요 문서를 외부 위탁할 필요도 없고, 자체적으로 스캔센터 구축 후 심사를 받아야 하는 어려움 없이 필요 시점에 이용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점감할 수 있다.

특히 스캔된 문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문서관리시스템 ‘ZenithECM’ 클라우드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면 스캔된 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권한이 있는 사용자는 문서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명유진 제니스에스티 대표는 “올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스마트상점기술보급사업’에 이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서도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당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무엇보다 정부 지원금이 지원되는 만큼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이 부담 없이 신뢰스캔과 문서관리 솔루션을 이용해 디지털 전환의 계기로 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