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국민체육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국민체육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4.03.2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 밖 청소년 등에게 체육활동 지원으로 체력향상 및 건강증진 강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은 29일(금)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가정 밖 청소년 등 저소득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이용 △국민체력100 서비스 제공 △스포츠 가치 확산·협력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선정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동 프로그램 수강료 지원, 1:1 맞춤형 체력측정과 운동 처방 등의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사회적으로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의 건강 회복 및 관리를 위한 체육 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위기청소년의 행복도, 스트레스, 우울·불안, 자해·자살 등 정신건강 문제는 신체적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한 적정량의 체육 활동은 필수적*이다.

이번 협약은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에게 체력측정 및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다양한 스포츠 강좌 체험 등을 제공해 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체육 활동 소외 계층인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 청소년에게 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해 이들이 사회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Ⅱ: 위기청소년’(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