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채용사이트 100% 활용법 인크루트
상태바
온라인 채용사이트 100% 활용법 인크루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3.01.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온라인 채용사이트 100% 활용법 ● 인크루트


개성 만점, 톡톡 튀는 이력서


인크루트 서비스는 크게 여섯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개인회원을 위한 나의 인크루트 ▲기업회원을 위한 기업서비스 ▲기업이 올린 채용공고를 구직자가 볼 수 있도록 한 채용정보 ▲취업과 관련된 각종 자료를 제공하는 취업정보실 ▲취업 동향에 관한 기사를 볼 수 있는 인크일보 ▲취업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고민과 경험담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가 그것이다.

우선 맞춤 채용정보를 신청하라. 무수히 많은 채용정보 중 자신과 맞는 알짜 채용정보만을 걸러내는 맞춤 채용정보 기능을 이용해 보자. 자신이 원하는 직종 지역 경력 학력 성별 등의 조건을 설정해 놓으면 그대로 관련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수시채용은 휴대폰이나 PDA로 잡아라. 인터넷 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는 PDA서비스, 모바일서비스 등을 적극 활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다. 휴대 단말기로 채용정보를 검색하다 마음에 드는 구입업체를 찾았을 경우 곧바로 자신의 이력서를 해당업체에 보낼 수 있어 취업기회를 그만큼 높일 수 있다.

내 모습을 있는 그대로 동영상 이력서에 담아보자. 남들과 조금 차별화하면서 자신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은 ‘동영상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 서류상 표현하기 힘든 멀티미디어 활용능력과 어학능력 등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도 있다. PC카메라 앞에서 1분간 영상 프로필을 작성해 이력서에 첨부해 보내면 된다.

이력서를 보낸후 가끔 어느 기업에 지원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이력서 지원현황 기능으로 지원한 업체 리스트와 해당 기업의 기업정보를 관리해 두면 기업 인사담당자한테 연락이 왔을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인크루트는 패밀리사이트가 있다. 타운잡(www.townjob.com)은 영업·판매 외식업 이·미용 의료보건 과외 생산 기능직 등의 생활서비스 직종 채용정보를 유무선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구인·구직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뿐 아니라 전화 팩스로도 구인 구직 신청이 가능토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때문에 인터넷 사용이 생활화돼 있는 젊은층은 물론 주부 노인 등 인터넷 소외 계층도 손쉽게 장·단기 일자리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헤드헌팅몰(chief.incruit.com)은 국내 최강의 헤드헌팅 업체들을 한데 모아놓았다. 경력자들에게 좀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마련한 서비스로 헤드헌팅 업체들이 경력급 고급 인재 DB를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고급인재 필터링 기능을 통해 경력 지위 연봉 학력을 기준으로 적정수준의 고급인재를 검색할 수 있다.

직장인들 사이에서 경력관리를 위한 교육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인크루트는 직장인의 경력개발을 위한 직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크루트러닝(learning.incruit.com)을 운영하고 있다.

또 비정규직 근로자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파견 전문 구인 구직 서비스 파견몰(staffing.incruit.com)을 운영, 파견사들이 비정규직 취업 희망자의 파견 구인 구직 정보를 DB로 제공, 채용을 알선해 주도록 했다.

[한경리크루트 2003-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