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하반기 채용정보 - LG전자
상태바
2004 하반기 채용정보 - LG전자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4.09.0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2004 하반기 채용정보


2004 하반기 채용정보 - LG전자


1. 채용 시기
- 하반기 내내 수시채용은 진행되며, 신입사원 공채는 9월 예정

2. 채용 인원
- 2004년도 채용 계획은 총 2,500여명으로 하반기 채용은 9월 공채까지 합하여 약 1,000여명이나 하반기 경기 상황에 따라 유동적임
- 하반기 채용은 당해 입사보다는 2005년도를 대비한 선확보 활동이 주를 이룰 예정
※ 우수 R&D 인력에 대한 확보는 T/O 없이 추진될 예정임

3. 모집 직종 및 모집학과
- 전 분야

4. 응시자격
- 4년제 대졸 이상 학력 소지자로 기졸업자 및 2005년 2월 졸업예정자

5. 전형방법
- LG전자의 공채는 LG전자 사업본부 사람들이 직접 대학에 나가서 입사지원서를 받는 ‘캠퍼스 리크루팅’ 방식으로 진행
- 서류전형 ☞ 인·적성 검사 ☞ 면접(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테스트, 업무 프레젠테이션 평가 있음)


인사담당자 인터뷰 | HR Recruiting 그룹장 김흥 식 부장


신중하고 솔직하게 Self Report 작성해야



LG전자의 인재상은 단순히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강한 의지와 실행력을 가지고 우직한 자세로 한 가지 목표에 도전하는 사람을 ‘Right People’ 로 보고 이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재들은 눈에 띄는 몇 가지 특성이 있는데, 항상 성실한 자세로 최선을 다한다는 점, 몸의 건강을 유지하여 정신력의 바탕으로 삼는다는 점, 그리고 어떤 일이든 스스로 판단해서 신속하게 결정하며 자신의 일을 능동적으로 즐긴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인재의 선발을 위해 LG전자는 지원자의 한 가지 특성만으로 자질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서류전형의 경우 지원자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외국어 능력이나 인턴 경험 등은 서류전형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자세하게 기록해야 하며 자기소개서는 LG전자의 역량에 대한 지원자의 Self Report이므로 무엇보다 신중하고 솔직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Self Report는 주로 어떤 한 주제를 주고 거기에 대해 쓰도록 하는데 이를 통해 지원자들의 시각과 마인드 그리고 우리 기업문화에 잘 맞는 사람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면접전형은 LG전자의 전체 전형 단계 가운데 가장 중요한 관문으로 지원자의 전문성 및 인성/ 글로벌 역량을 심층적으로 검증하며 특히 영어 테스트는 전체 지원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이므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LG전자의 지원자들은 본인의 전문성 함양과 동시에 본인이 LG전자의 문화에 적합한지를 돌아보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월간리크루트 2004-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