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훈련교육기관 - 쌍용정보통신
상태바
직업훈련교육기관 - 쌍용정보통신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5.02.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직업훈련교육기관 - 쌍용정보통 신


우수 강사진 통한 질 높은 교육


쌍용정보통신 교육센터는 국내 최초로 탄생한 시스템통합업체 쌍용정보통 신의 사업영역 중 교육사업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민간 교육기관이다.

쌍용정보통신은 1980년대 초부터 행정, 국방, 체신, 금융, 세무 등 공공분 야의 정보인프라 구축은 물론 86아시안게임 및 88서울올림픽 등 국가적인 행사를 위한 정보시스템을 개발, 운영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해 온 종합SI기 업이다. 교육센터는 이러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동종업계 및 관련업계의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사내외의 우수 강사진 을 활용해 보다 질 높은 교육을 하고 있다.

쌍용정보통신 교육센터는 지난 1985년 이후 각종 전문과정을 수료한 인력 들을 90% 이상 취업시킴으로써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그 동안 쌓 아온 전산업체들과의 유대관계와 우수한 교육을 통해 정보통신업계에 인맥 을 형성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크게 전문과정(장기)과 핵심과정(단기)으로 나뉜다. 전문과정 은 다시 IT전문과정과 정부지원과정으로 나뉘는데 그 중 정부지원과정은 경기변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실업자와 미취업자들을 위한 과정으로 교육비 의 대부분을 노동부가 지원해준다.

이는 노동부 정보통신분야훈련, 노동부 실업자 재취업훈련, 노동부 맞춤훈 련 등 노동부가 지정하는 교육과정으로 대졸 미취업자 또는 고용보험 적 용 사업장에서 실직한 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각 교육과정별로 과정담당자(매니저)가 배치되는데 과정담당자는 연수생들 의 전반적인 관리는 물론, 교육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문사항, 고충, 문제점 등에 대해 언제든지 상담해준다. 또한 향후 진로 문제에 대한 상담 과 함께 보다 적극적으로 취업 추천을 하고 있다.

[한경리크루트 2004-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