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문사이트를 가다 - 패션워크
상태바
취업전문사이트를 가다 - 패션워크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5.05.0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취업전문사이트를 가다 - 패션 워크

섬유·패션 분야의 독보적 자리매김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 대표 이인용)는 2001년 국내 최초로 개 설된 섬유·패션분야 전문 취업 포털사이트이다.
섬유·패션업계 취업시장의 현실과 특성을 최대한 반영했다는 평가 아래 기업과 개인 모두에게 인정을 받으며 특히 디자이너/스타일리스트/패션 MD/VMD/패턴/숍마스터/패션영업/원단영업 등 전문화되고 특화된 직종에 최 신 구인·구직정보 및 패션정보, 유통정보, 커뮤니티 등 내실 있는 정보 를 매일 100여건 이상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하고 있다.

패션워크가 패션과 관련한 전문 인력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면 샵마 넷(www.shopma.net)은 같은 해 6월에 개설된 판매인 전문 취업 포털사이 트이다.

점차 세분화되고 전문화되어 가고 있는 인력시장에서 ‘숍마스터’라는 판 매 전문직의 자리매김을 위하여 탄생된 것.
판매인은 상품을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전달자로서 또한 상품정보의 제공자로서 어떤 직종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현실은 판매 직종에 대해 단 순 아르바이트 개념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지만 현실 이다.

이를 감안, 이인용 대표가 전문 판매인의 육성과 올바른 판매 인력의 장 을 열기 위해 웹 리크루팅을 기반으로 한 공개적인 판매인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숍마스터의 자리매김에 앞장서려는 것이 사이트를 구축하 게 된 배경이다.

샵 마넷은 현재 백화점/면세점/마트/로드샵/쇼핑몰의 특화된 채용정보가 매일 200여건 제공되고 있으며 이외에 브랜드정보, 유통정보, 판매인커뮤 니티, 대리점모집정보, 매장분양/매매/임대정보 등 숍마스터만의 특화된 정보들을 사이트의 자부심으로 삼고 있다.


온·오프라인과 연계된 섬유·패션분야 정보 포털사이트 지향
섬유·패션분야의 전문 취업포털 ‘패션워크’와 판매인 취업포털 ‘샵마 넷’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 패션링크(대표 이인용)이다.
패션링크는 인크루트, 잡링크, 커리어다음, 스카우트, 커리어, 사람인, 유 니텔, 어패럴뉴스, 프로패션정보네트워크, 데일리코스메틱 등 주요 포털업 체와 업무 제휴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으로는 전문분야 채용대행 및 헤드헌팅, 취업·창업 상담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패션링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섬 유·패션분야 정보 포털사이트를 지향하며 대한민국 섬유·패션산업의 내 실 있는 기업을 지향하며 노력하고 있다.


패션링크가 제안하는 취업전략!!
△ 패션피플이 되기 위한 조건
“패션은 생명체처럼 항상 변한다. 고로 나도 변해야 한다”
- 패션 및 상품에 대한 지식
- 세련된 감각
- 전문적인기술
- 정보분석능력
- 실제응용능력

△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준비
- 정확한 취업타겟을 설정하라 (분야/직종등)
- 관련정보 및 지식을 습득하라
- 외국어/컴퓨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
- 주변의 인맥을 최대한 활용하라
- 인맥이 없으면 인맥을 만들어라
- 차선책을 준비하라(우회전략)

[월간 리크루트 2005-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