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nstitute - 비팬캠퍼스
상태바
IT Institute - 비팬캠퍼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5.05.0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IT Institute - 비팬캠퍼스

휴먼 네트워크 서비스의 메카


21세기 디지털 세상, 그 변화의 축에 차세대 e-러닝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 가 있다. 바로 비팬(bpan)이다.
IT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02년 설립된 비팬은 그동안 IT기술 및 트렌드 관련 세미나 및 교육을 통해 IT 흐름에 대한 새로운 방향 설정과 눈을 길러 주었으며, 교육 마케팅 대행과 교육 컨설팅 수행을 통해 IT 시 장 및 교육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안내해 왔다.

비팬은 이런 실적을 바탕으로 2002년 정보통신부, 노동부 등 정부 지원 교 육과정을 통해 인턴십 지원 교육과정을 수행했으며, 2004년에는 중소기업 청 주관 청년채용패키지 사업에 참여했다.
비팬은 올해도 이 ‘청년채용패키지 사업’에 참여, 한국정보통신산업협 회 부설 한국정보통신인력개발센터와 함께 IT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일정수 준의 기술스펙과 실무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IT 기업에는 필요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인력난을 해소하 고, IT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들에게는 양질의 교육을 통해 준비 된 IT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을 지원함으로써 실업문제를 동시에 해결하 고자 실시되는 사업.

비팬에서 진행하는 분야는 보안관제 전문가과정, 해킹보안 전문가과정, 임 베디드리눅스 전문가과정, 유닉스스토리지 전문가과정, 모바일게임 전문가 과정이다.
지원 자격은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의 미취업자, 2005년도 졸업예정자, 실업상태가 1년 이상인 만 30세 이상 32세 미만인 자. 모집요강은 비팬 홈 페이지(www.bp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T 분야는 기술의 변화가 매우 빠른 업종이다.
비팬은 이런 문제에 대응하고 현업에 투입됐을 때 즉시 적응할 수 있는 교 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강사진은 강사경력이 최소 3년 이상이며 현업에서 실무경력이 있는 강사 로 구성되어 있다. IT의 특성이 현장형 실무인력을 원하기 때문에 검증된 강사만으로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교육 커리큘럼도 IT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내용을 관련업체와 논의 해 구성, 취업시 채용기업에서 재교육하는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교육장 비 역시 관련 전문기업과 교육과정을 공동 진행해 실제 현업에서 활용하 는 것과 같은 환경을 갖춰 학습효과를 최대로 증진시키고 있다.

고가 장비는 업체와 협력해 활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스토리지 장비의 경 우 10억원이 넘는 고가여서 일반 교육센터에서는 활용이 불가능하지만 서 울일렉트론과 협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보안 장비의 경우는 KCC정보통신 으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시스템은 높은 취업률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청년채용패키 지 사업 교육과정의 경우 89%의 취업률을 기록했으며, 기타 교육과정은 81%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자격증 취득률 역시 85% 이상을 넘고 있 다.

높은 취업률은 적극적인 취업교육도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수료를 앞두 고 취업설명회를 개최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 하고 개인별 면담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체크, 보완하고 있다.
21세기 지식사회를 이끌어 나갈 휴먼네트워크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 는 비팬. 비팬은 e-땅에 별을 세우기 위해 ‘사람중심, 휴먼터치’를 지향 하고 있다.

[월간 리크루트 2005-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