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새내기와 사회 초년생을 위한 뷰티 가이드
상태바
대학 새내기와 사회 초년생을 위한 뷰티 가이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5.05.0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대학 새내기와 사회 초년생을 위한 뷰티 가이드



언제나 신선한 설렘을 전해주는 새 출발. 학교로, 사회로 자신만의 새로 운 출발을 준비하는 대학 새내기와 사회 초년생을 위한 뷰티 가이드. 지나 치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상큼하고 세련된 메이크업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신선하게 표현해 보자.


Part 01. 대학 새내기를 위한 포인트 메이크업

지나치게 정리되고 완벽한 메이크업은 경쾌한 캠퍼스에서 부조화를 이루 게 된다. 가볍고 투명한 피부 표현에 가장 어울리는 파스텔톤 메이크업으 로 프레시한 매력을 한껏 어필해 본다. 가벼운 터치와 색조는 투명한 피부 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한결 생기와 화사함을 더해준다. 똑 떨어지는 라 인 처리는 되도록 피하고 너무 많은 컬러를 사용하는 것도 부자연스럽다. 대신 물처럼 촉촉한 질감을 입술에 표현해 줘 신선함을 더해 주며 메이크 업의 단조로움을 피하도록 한다.

Step 01 Eyebrow:섀도로 자연스러운 눈썹을
펜슬로 진하고 어색하게 눈썹을 그리는 것은 금물. 우선 눈썹을 깔끔하게 정리한 뒤 모발 컬러에 맞는 섀도를 선택하여 자연스럽게 눈썹 형태를 그 려준다. 다음 펜슬을 이용하여 빈 곳을 메워 주는 느낌으로 가볍게 터치 해 준다. 면봉으로 부드럽게 그러데이션하면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Step 02 Eye shadow:파스텔 섀도로 상큼한 눈매 만들기
아이섀도는 여러 가지 컬러로 그러데이션하기보다는 그날의 의상이나 기분 에 맞는 컬러를 선택하여 심플하게 바른다. 오렌지나 핑크, 옐로 등 따뜻 한 컬러를 사용하여 화사하게 연출하거나 블루, 라임, 민트 등 산뜻한 한 색 계열 섀도로 눈매에 신선함을 더한다. 섀도는 브러시를 이용하여 아이 홀 부위에 자연스럽게 펴 바른다. 기본적으로 쌍겹 부위에서 눈 위쪽으로 갈수록 밝아지도록 바르는 것이 자연스럽다.

Spep 03 Mascara:마스카라로 눈매를 또렷하게
투명 메이크업을 할 때 아이라인은 생략하더라도 마스카라는 반드시 발라 야 눈매가 선명하고 또렷하게 연출된다. 아이래시 컬러(Eyelash Curler) 로 속눈썹을 3단계로 자연스럽게 컬링해 준 다음 마스카라를 발라야 깨끗 하게 연출할 수 있다.
먼저 위쪽 속눈썹을 위에서 아래로 쓸듯 발라주고, 눈을 치켜 뜬 상태에 서 아래에서 위로 지그재그로 발라준다. 아래 속눈썹은 마스카라를 세운 상태로 한 올 한 올 터치하듯 바른다. 마스카라가 묻었을 경우에는 완전 히 마른 다음 면봉으로 한번에 닦아낸다.

Step 04. Lip:촉촉한 입술로 신선하게
촉촉하면서 달콤한 컬러의 립글로스는 투명 메이크업의 필수품이다. 핑크나 오렌지 계열의 립글로스를 발라 상큼하게 연출한다. 립글로스만을 발라 투명하게 표현하거나, 같은 계열 립스틱을 가볍게 바른 다음 덧발라 도 좋다. 조금 더 정리된 느낌을 원한다면 밝은 색 립라이너로 라인을 가 볍게 그려주고 립글로스를 바른다. 이때 라인이 두드러지지 않도록 브러시 로 부드럽게 편 다음에 립글로스를 바르도록 한다.

Spep 05. Cheek:블러셔로 화사한 생기를
투명 메이크업을 할 때 블러셔는 건강한 혈색을 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엷은 핑크나 살구빛 오렌지 컬러의 블러셔를 사용하는데 색감이 너무 진해 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웃을 때 가장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부분을 감싸듯 이 굴리며 바른다. 한번에 색을 내려 하지 말고 여러 번 가볍게 덧발라 자 연스러운 색감이 나오도록 한다.



Part 02. 사회초년생을 위한 포인트 메이크업

사회 초년생의 메이크업은 신선함과 단정한 매력을 함께 보여주는 것이 중 요하다. 지나치게 성숙한 메이크업도 어울리지 않지만, 너무 트렌디하거 나 어린 느낌의 투명 메이크업도 회사 내에서는 적합하지 않다.
상대방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차분하면서 깨끗한 메이크업이 중요한 데, 전체적으로 깔끔한 라인을 활용하면 단정하고 신뢰감이 드는 인상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메이크업의 컬러는 차분한 베이지나 브라운 계열 에 핑크와 오렌지 컬러를 매치하여 화사하게 연출한다.

Step 01. Eyebrow:눈썹은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으로
자연스러운 눈썹 형태를 살리면서 눈썹 정리를 먼저 해 깔끔한 인상을 만 들어 준다. 눈썹 외곽에 나있는 지저분한 잔털들은 눈썹칼과 족집게를 이 용하여 제거한다. 눈썹이 진하거나 길다면 아이브로 콤과 가위를 이용해 잘라 준다. 이때 아이브로 콤은 아래를 향한 채 대고 빗 사이로 나온 털 만 가위로 잘라 준다.

Step 02. Eye shadow :은은한 섀도로 부드러운 눈매 만들기
너무 튀는 섀도 컬러는 부담스럽지만 오피스라고 해서 무조건 브라운 계열 만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은은한 핑크나 오렌지, 라벤더 계열의 섀도를 발라 부드럽고 화사한 인상을 주도록 한다. 먼저 밝은 베이스 컬러를 눈두 덩 전체에 고르게 발라 주고 포인트 섀도를 아이홀 부위에 자연스럽게 펴 준다. 섀도를 그러데이션해서 바를 경우 뭉치거나 얼룩지지 않도록 자연스 럽게 펴주는 것이 중요하다.

Step 03. Eyeliner:아이라이너로 자신감 있는 눈매 만들기
또렷한 블랙 아이라인은 눈매를 한결 또렷하고 선명하게 연출해 준다. 리 퀴드 아이라이너를 사용할 경우 그리기 전 브러시에 묻은 내용물 양을 조 절한다. 용기 입구에서 양을 조절해 브러시에 너무 많은 양이 묻지 않도 록 한다. 눈을 눈 앞쪽, 눈 가운데, 눈꼬리 3등분으로 나눈 다음 먼저 눈 가운데 부분에서 눈꼬리 쪽으로 미끄러지듯 그려 준다.

Spep 04. Mascara:컬링된 속눈썹으로 표정 있는 눈매 만들기
길고 풍성하게 올라간 속눈썹은 특히 매력적인 눈매 연출에 효과적이다. 물론 눈 밑 번짐 없이 깔끔하고 깨끗한 처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속눈썹 의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3등분해서 세 번에 걸쳐 아이래시 컬러로 집어 올 린다. 마스카라 양을 조절한 다음 시선을 아래로 내린 상태에서 위쪽 속눈 썹의 뿌리 쪽에서 끝 방향으로 쓰다듬어 내리면서 바른다.
다음 마스카라 브러시로 아래에서 위로 치켜 올리듯이 바르는데 이때 브러 시를 지그재그로 돌려가면서 발라 주면 볼륨감이 생기게 된다. 아래 속눈 썹은 마스카라 브러시를 수직으로 세우고 브러시 끝의 모서리를 이용해 좌 우로 움직이면서 조심스럽게 바른다.

Step 05. Lip:깔끔하고 촉촉한 입술로 단정하게
사무실에서는 랍라이너를 이용하여 깔끔한 입술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너 무 진한 컬러는 상대방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으므로 핑크 베이지나 오렌 지 브라운 계열을 이용하여 부드럽고 편안한 인상을 주도록 한다. 립글로 스를 입술 중앙에 가볍게 덧발라 촉촉하게 연출하면 신입사원의 신선함을 어필할 수 있다. 이때 립글로스가 라인 밖으로 번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Step 06. Cheek:가벼운 블러셔로 화사한 혈색 더하기
블러셔는 한 듯 안 한 듯 가볍게 터치해 화사한 혈색을 더해 준다. 핑크 나 오렌지 블러셔를 브러시에 묻혀 먼저 손등에서 농도를 조절해 준 다음 볼 뼈에서 광대뼈로 연결되는 부위에 가볍게 둥글리듯이 터치해 준다. 블 러셔가 진해졌을 경우에는 파우더를 묻힌 퍼프로 두드려 자연스럽게 수정 한다.
제공│태평양

[월간 리크루트 2005-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