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 인터뷰 - 이수열 씨 / LG CNS 인사팀
상태바
인사담당 인터뷰 - 이수열 씨 / LG CNS 인사팀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5.12.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이력서·자기소개서 준비하기


“설득력 있게 피력하려면 데이터나 수치가 필요”


인터뷰 - 이수열 씨 / LG CNS 인사팀


LG CNS의 경우 서류전형에서 어떤 특이사항이 있는지
경력사원은 경력사항이나 자격증 등이 화려하지만 신입사원은 열정이나 도 전정신을 위주로 드러내야 하니 적을 내용이 적다. 어학 공부를 많이 해 서 회화는 잘하지만 어학 점수가 없다든가 문서작성능력은 좋지만 자격증 을 취득하지 못해 기재하지 못하면 차등이 없어진다. LG CNS에서는 ‘보유 스킬’이라는 항목을 넣어 자격증이나 공인점수는 없지만 본인이 다른 지 원자와 차별화되는 내용을 최대 17개까지 쓸 수 있도록 해 가점을 부여하 고 있다.

좋지 않은 자기소개서의 유형은
간혹 자신감이 없는 지원자들이 있다. 본인이 잘하는 것은 많은데 뭘 잘하 는지 자기소개서에서 한참을 찾아봐야 하는 경우가 있다. 한 사람의 자기 소개서를 오래 볼 수 없는 만큼 보물찾기를 하지 않도록 써야 한다.

자기소개서를 잘 쓰는 요령은 무엇인가
첫째는 긍정적으로 자신감 있게 써야 한다. 아무리 청년실업대란이라 해 도 ‘나 아니면 누가 되랴’ 하는 식으로 써야 나중에 입사해서도 편하 다. 둘째는 단락화하고 포맷화해서 입사 후 업무처리를 정갈하고 정돈되 게 할 수 있다는 느낌이 들도록 해야 한다. 셋째, 본인의 장점이나 단점 을 설득력 있게 피력하려면 수치가 필요하다. 사회생활이란 입사 후에도, 또 다른 우수한 사람들과 경쟁해야 하는데 그 사람들을 설득시켜서 내 의 사대로 관철하는 설득의 과정이다. 설득하려면 데이터나 수치가 필요하 다.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적극적이어야 한다. 많은 지원자들이 입사서류를 성심성의껏 작성하고, 저 장버튼을 조심스럽게 누르고 결과를 기다린다. 그런데 서류전형에서 불합 격되면 본인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기 어렵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다 가가야 한다. 예를 들어 리크루트 메일을 통해 물어보거나 전화를 할 수 도 있다. 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졸업생 들의 이력관리를 하고 있기 때 문에 선배 명단을 구해 관련 내용을 물어보면 도움이 된다. 요즘은 온라인 이 발달해 구직자들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질이 서로 비슷하다. 그러므 로 선배를 활용하면 정보의 질적 차이가 나타날 것이다.

[월간 리크루트 2005-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