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면접노하우-What salary are you..
상태바
영어면접노하우-What salary are you..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6.02.0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 : 영어면접 노하우


What salary are you seeking?


What salary are you seeking?
급여는 어느 정도를 원합니까?

어떠한 상황에서건 돈 얘기를 마음 편히 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 다. 면접 자리에서는 특히나 어려운 주제이다. 높은 연봉을 싫어할 사람 은 물론 없겠지만 본인이 만족할 만큼의 연봉을 제시했다가 자칫 원하는 일자리마저 놓칠 위험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렇듯 고용주 측 에서 제시하는 선과 본인의 만족도를 맞추기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것 이다.
능숙한 협상 태도로 원하는 만큼의 연봉을 받을 수 있을 수 있다면 얼마 나 좋을까?

<비슷한 유형의 다양한 질문들>

① Tell me about the salary range you’re seeking.
본인이 원하는 급여 범위를 말씀해 보십시오.
* seek 추구하다

② What salary are you expecting?
예상하는 급여는 얼마입니까?

③ What are your salary expectations?
당신의 급여 예상치는 얼마입니까?

④ What kind of salary are you looking for?
어느 정도의 급여를 예상하고 계십니까?

⑤ What are your salary requirements?
당신의 급여 요구 조건은 무엇입니까?

⑥ How much do you expect if we offer this position to you?
만일 이 일을 당신에게 제안하면 얼마를 예상하십니까?

<대답할 때 사용하면 좋을 표현들>

① I would expect ~ : 저는 ~ 을 기대(예상)할 것입니다.

지난번에 다룬 ‘I would~’의 경우는 어떠한 가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얘기하는 것이었다면, ‘I would expect ~’의 경우는 단순히 ‘I expect ~’라고 시작하는 것보다는 본인의 강한 희망을 내포하면서도 좀 더 완곡 하게 들릴 수 있는 표현이다.

ex_1) I’ve got a strong background in this industry and my skills are a perfect match for this role. I would expect my compensation to be at the upper end of the position’s salary band. Can you tell me what that salary band is?

(저는 이 업계에서 상당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제가 가진 기술은 이 업무 에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직책의 급여대 중 높은 쪽에 속하는 보수를 기대합니다만. 사측에의 급여대를 말씀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vocab.
compensation 보수, 봉급
upper end 상단
band (어떤 수치 안의 범위를 나타내는) 대역, 대

ex_2) While finding the right opportunity is more important than money, I have looked at salary comparisons and the cost of living in the area. I would expect to receive compensation at a fair value for my skills and qualifications.

(적절한 기회를 잡는 것이 물론 임금보다 더 중요하지만, 저는 급여 비교 도 해보았고 이 지역의 생활비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는 제 기술과 능력 에 적당한 만큼의 보수를 받을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vocab.
comparison 비교, 대조
cost of living 생계비, 생활비
fair 적절한, 공평한
value 가치, 값

② based on ~ : ~에 따라, ~에 근거하여

‘~에 기초를 두다’라는 의미의 ‘base’를 사용한 표현으로, 어떤 이유 등을 설명할 때 뒷받침하는 자료를 언급하면서 자주 쓰는 표현이다.

ex) Based on the information I have about the position, a salary in the range A - B would reflect the experience and expertise that I would bring to the role.

(이 직책에 관련해 제가 갖고 있는 정보에 근거해 볼 때, A - B 범위 내 의 급여가 제가 이 업무에 가져올 경험과 전문적 기술을 잘 반영해 줄 것 같습니다.)

vocab.
reflect 반영하다
expertise 전문적 기술(지식)

Interview Quick Tips

연봉 협상 시 주의할 점!

확실히 취업이 결정되기 전까지 연봉 협상을 시도하지 마라.
본인이 받아들일 수 있는 최소 연봉을 미리 생각해두자.
면접관이 제시한 연봉이 너무 적을 경우, 물론 협상을 시도해봐야 하지만 그렇다고 과도하게 높은 연봉을 요구하면 취업 자체가 불안해질 수 있 다.
협상 시에는, 왜 높은 연봉을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고 이 를 뒷받침할 자료를 제시하는 것도 좋다.
협상을 그만두어야 할 시점을 알도록 하자. 기회를 지나치게 이용하지 마 라.

[월간 리크루트 2005-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