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면접 노하우
상태바
영어면접 노하우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6.03.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 영어면접 노하우


What do you know about our company?


What do you know about our company?
우리 회사에 대해 알고 계신 것이 무엇입니까?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 했던가. 면접을 준비하면서 자신이 지 원하는 회사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하지 만 어떠한 질문에도 술술 대답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 고용주 측에서는 지원자가 이 면 접을 얼마나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얼마나 절실히 일하고 싶어하는지 를 판단하는 중요한 단서가 될 수도 있다. 준비된 자세, 자신감에 넘치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며 차근차근 준비해 보도록 하자.

① Tell me what you know about our company.
우리 회사에 대해 알고 계신 것을 말씀해 보십시오.
② What do you know about what we do?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해 무엇을 알고 계신가요?
③ What do you know about this company and its position in the industry?
= What do you know about our company and industry we operate in?
이 회사에 대해 그리고 해당 업계에서의 위치에 대해 알고 계신 것이 무엇 인가요?

<대답할 때 사용하면 좋을 표현들>

① not only A but (also) B : A뿐만 아니라 B도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 미리 충실한 조사를 했으면 그것을 잘 설명 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때 회사의 장점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대답을 한다 면 좋다. 이러한 경우 ‘not only A but (also) B’는 여러 장점을 나열 할 때 유용한 표현이다.

ex) I know that your company not only has a regional reputation but a national one as well. You’re large and respected nationwide. Over the last 60 to 70 years you’ve produced award-winning research. In reviewing your website, I’ve familiarized myself with many of your corporate goals and objectives.

(저는 귀사가 지역에서의 명성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평판이 좋다는 것 을 알고 있습니다. 규모도 크고 전국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죠. 지난 60~70년 동안 수상한 연구실적도 있습니다. 귀사의 사이트를 방문하면서, 저는 귀사의 회사목표와 목적의 많은 부분에 익숙해지게 되었습니다.)

② be familiar with ~ : ~을 잘 아는, ~에 정통한
사전조사를 했으면 그 내용을 정확히 숙지하고 해당 회사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는 인상을 심어줘야 한다. 이때 사용하면 좋은 표현이 바로 ‘be familiar with’이다. 예문①의 ‘familiarize oneself with~: ~에 정통하다, 익숙하다’와 함께 알아두면 유용하다.

ex) I am familiar with your product lines A and services B. According to your website, your company grossed 12 million in sales last year and you are expected to exceed those this year. I also read that you will be introducing a new product within the next few months. I want to be involved with a company that is nationally recognized and constantly looking for ways to increase sales through new products and services.

(전 귀사의 제품라인 A와 서비스 B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귀사의 사이 트에 의하면, 지난해 1200만 판매 이익을 올렸으며 올해에는 그것을 초과 할 것으로 예상하고 계십니다. 또한 향후 몇 달 이내에 새로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는 것도 읽었습니 다. 전국에서 인정을 받으며, 끊임없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로 판매를 증 가시킬 방법을 구하는 귀사에서 저도 일원이 되어 일하고 싶습니다.)

Interview Quiz

가장 적절한 대답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Q: What you know about our company?
a. I’ve done some homework and this is what I know about your organization....(give examples)
b. I know your industry is .... and your primary customer is .... An exciting part of your business to me is ....
c. I know enough to know this is an exciting place to work and a good fit with my career goals.

a. 제가 사전조사를 좀 했는데요. 이게 바로 제가 귀사에 대해 알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X → 미리 조사를 했다는 부분은 좋지만 다소 포괄적입니다. 또한 두서없 이 진행될 우려가 있죠. 가능한 한 간결하고 명료한 대답이 더욱 효과적입 니다.

b. 제가 아는 한 귀사는 …하고 귀사의 주요 고객은 …입니다. 귀사의 비 즈니스 중 제가 아주 흥미롭게 생각하는 부분은 …입니다.
O → 가장 좋은 답변입니다. 이 대답은 자신이 이 회사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으며 준비되어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결하면서 도 구체적인 점도 좋습니다. 더 나아가, 조사결과 자신이 생각하는 기업 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또 이를 해결하여 더욱 성공적인 기업을 만들기 위 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제시해보는 건 어떨까요? 단순한 자료 수집에 그치지 않고 좀 더 생산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음을 보여주면 확실히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c.저는 이 곳이 제가 신나게 일할 수 있는 곳이며, 제 직업 목표와도 아 주 잘 맞는다고 여길 만큼 이 회사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X → 이 대답은 다소 애매하고 포괄적입니다. 이러한 대답으로는 다른 여 러 지원자들 사이에서 확실히 구별되어 기억되기 쉽지 않겠죠.

[월간 리크루트 2005-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