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니에스 : 명품 서비스 제공하는 성공 파트너!
상태바
(주)유니에스 : 명품 서비스 제공하는 성공 파트너!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2.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특집┃우수 인 재서비스 기업·(주)유니에스

 

 명 품 서비스 제공하는 성공 파트너!

 

1990년 9월에 설립된 (주)유니에스는 직무 중심의 스 태핑서비스 사업체계를 튼실히 하고자 전산센터와 인재개발센터를 설립하 는 등 HR아웃소싱서비스산업의 기반을 다져왔다. 이후 2004년 업계 최초 통 합전산망 구축, 2008년 그룹웨어 구축 등 전사적 차원의 시스템 통합을 이 뤄냈고, 오프라인에서는 전국 8대 도시를 아우르는 유니에스의 통일된 전 문 아웃소싱서비스 네트워크가 완비되었다.

 

유니에스는 아웃소싱서비스 네트워크가 완비된 이후부 터 주력사업으로 콜센터, 공항사업 지원, 의료지원 사업, 유통·물 류, 시설 관리, 호텔 레저, 사무 지원 부문의 HR아웃소싱을 책임경영에 의 한 전문사업 법인체제로 운영해 오면서 서비스 부문별로 안정적인 시장 점 유율과 브랜드를 구축해 왔다. 그리하여 HR아웃소싱 업계로는 최초로 2008 년 매출 2,000억 원 시대를 열었고, 지금까지 매년 15% 내외의 지속 성장 의 행보를 유지해왔다.

대한민국 HR아웃소싱을 선도하는 대 한민국 No.1 종합인재서비스기업 유니에스는 2011년 12월말 기준, 2,600억 원의 매출과 13,000여 명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헤드헌팅, 아웃플레이스 먼트, 채용 대행 등의 HR지원서비스, 인재 파견, 아웃소싱, 고용서비스(정 부, 공공부문 위탁), 교육연수, 취업포텔/eBiz사업 등 HR서비스의 핵심역량 을 고객기업 HR부문의 실질적인 스태핑서비스 조직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공항 서비스, 병원 지원업무, 고객 센터 위탁운영, 통신, 방송, 언론, 금융, 공공 부문, 물류유통 부문 등 500 여 기업 고객사에 전국 9개 지사망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고품질 인 재 파견 및 아웃소싱, 종합HR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정화·전문화된 서 비스 유지로 고객사의 성공 파트너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

업무 역량과 서비스 정신이 가장 큰 원동력

 유니에스는 ‘Trust’, ‘Passion’, ‘Pride’, ‘Fun’이라는 4가지 원칙을 기본으로 현장직원들의 만족과 동기부여를 지 속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직원 교육이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으 로 자기계발 지원제도를 크게 강화하여 일반적인 자기계발 프로그램 외에 유니에스만의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지원하고 있 다.

또한 근로자 커리어 상담, 전 직원 헬스센터, 전 직원 용 복지몰 운영 등을 준비하는 한편 직장인 밴드, 농구, 수영, 축구 등의 사내 동호회를 적극 지원하고, 단체 영화·연극 관람, ‘도전, 유니 벨을 울려라’, ‘친절서비스 경진대회’, ‘직무능력 경진대회’ 등의 각 종 행사를 통해 서비스 열정과 ‘1등 기업에 다닌다’는 자부심을 갖도록 하고 있다.

 HR아웃소싱 부문은 크게 업무 아웃소싱 서비스와 파견근로 중심의 직무서비스 개념으로 구분된다. 두 부문 모두, 고객사에 대한 개별화된 맞춤 관리와 서비스의 질 관리가 최우선이기 때문에 서비스 수행 근로자에 대한 커리어개발 프로그램, 선진화된 복리후생 등 개인별 동 기부여 프로그램과 처우개선 노력을 병행하는 것이 HR아웃소싱 대고객서비 스의 핵심역량이 되고 있다.

 직종별, 계층별 교 육 프로그램과 개인별 교육과정을 접목시켜 개인과 조직의 비전을 연계한 CDP를 지향하고 있으며 교육채널로는 온·오프라인 연결교육을 시행 하고 있다.

 유니에스가 국내 HR아웃소싱을 선도할 수 있는 가 장 큰 원동력은 무엇보다도 관리자, 현장근로자의 업무 역량과 서비스 정신 이다. ‘명품 서비스’개념을 도입해 ‘고객맞춤 서비스’, ‘서비스 품질 지속 개선’, ‘서비스 열정과 자부심’의 ‘명품 서비스인의 자세, 세 가 지 행동강령’이라는 표준화된 고객만족 매뉴얼을 현장에 정착시켰 다.

 또한 ISO 9001 품질인증 획득, 한국아웃소싱서비 스 대상(大賞) 수상, 한국HR아웃소싱 명예의 전당, 2008 신뢰기업대상, ASQ 3연패공로 대통령표창 수상, 콜센터서비스 KS인증, 미국 국토안보부의 감사장까지 유니에스의 명성을 증명하는 수상실적만 봐도 유니에스만의 ‘서비스브랜드’와 차별화된 가치를 알 수 있다.

 22만 명의 DB가 구축된 ‘잡유니에스’ (Jobunies.com)와 사업부문별 전문 잡매니저와 직업상담사를 통한 인력수 급 및 매칭시스템은 매월 400여 명이 넘는 취업 실적 및 배치 역량을 보유 하고 있으며, 특히 원스톱 취업솔루션인 ‘잡앤커리어센터’를 설립하여 적 시 취업 가능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9개의 직무유형별 인적성 검사(UAT, Unies job Aptitude Test Test, 교육과학기술 부 제262호 등록)를 통하여 신규채용 및 보유인력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진 단하고 있다.

 

인터뷰Ⅰ양문석 (주)유니에스 기획 실장

철저한 자기분석이 필요해

 유니에스는 ‘Trust’, ‘Passion’, ‘Pride’, ‘Fun’이라는 기업문화와 서비스 정신을 기반으로 2008년 업계 최초 매출 2,000억 달성을 이루었다. 2011년 12월 현재 매출 2,600억, 500여 고객사 에 13,0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사업부문별로 SLA(Service Level Agreement)제도와 원 스톱 HR지원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유니에스=명품서비스라는 ‘서비스브랜 드’와 ‘차별화된 가치’를 구현하고 있으며, 대통령상(공항서비스 부 문), 노동부장관상, KS인증(콜센터아웃소싱 부문), 소비자포럼이 인정한 신 뢰기업대상을 이미 받은 바 있다.

유니에스의 인재상 즉, 유니에스맨은 4가지를 우선시하 고 있다. 변화와 창조를 즐기는 사람, 고객에게 가치와 감동을 주는 사람, 일에 몰입하는 열정을 가진 사람, 끊임없이 학습하는 사람이 그것이 다.

이런 인재들과의 소통을 통해 조직문화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CEO가 직접 활동하는 사내밴드 ‘오렌지’ 등의 음악 동호회, 축 구, 농구 등의 스포츠 동호회가 반기별로 문화행사를 시행하고 있 다.

 매월 400여 명의 신규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유니 에스. 사업장 기준으로 보면 공항 서비스, 콜센터, 판매유통 부문, 의료서 비스, 사무 지원 부문의 인력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다. 본사에서도 인사 ·노무관리, 아웃소싱 고객사 관리업무를 맡는 잡매니저와 고용서비 스 파트의 직업상담사나 취업 컨설턴트도 수시로 모집하고 있 다.

 유니에스의 채용에서 제대로 된 경쟁력을 갖추려 면 지원회사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입수한 후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입 사 후 3년 이내에 수행하게 될 업무를 자세히 파악하고, 그동안 쌓은 경험 이나 경력을 연관시켜서 다른 지원자와 차별화하는 전략을 사용해야 한 다.

 그리고 아무리 훌륭한 업무 능력과 마인드가 있어 도 가장 먼저 보여지는 비주얼에서 신뢰도가 떨어지면 자신이 어필할 수 있 는 기회나 임팩트가 떨어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를 위해 지원분야 에 걸맞은 옷차림, 시선 처리, 경청자세, 또렷한 말투, 자신감과 미소가 배 인 표정 등에 항상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요즘 채용시장을 보면, 특히 구직자들을 보면 취 업 준비에 대한 기본구조를 바꿔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철저한 자기분석 을 토대로 커리어 목표를 잡은 후 취업 목표를 세워야 한다.

 취업 컨설턴트나 직장 경력자의 도움을 받아서라 도 자신의 강점과 약점, 선호하는 일과 기피하는 일, 좋아하는 것과 잘하 는 것을 명확히 정리해 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자신의 강점과 역량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구직자라면 어떤 질문이든 자신 있게 답할 수 있을 것이 다.

 특히 신입이나 짧은 경력자의 경우 ‘스펙’은 다 소 낮아도 자신이 희망하는 직업과 목표기업을 향해 희망과 열정을 버리지 않고, 현재 상황과 목표치와의 차이를 차근차근 줄여 나간다면 성공취업과 함께 만족한 직업에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