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인식에도 불구하고 5명 중 1명은 취업 성형 의지 있어
상태바
부정적인 인식에도 불구하고 5명 중 1명은 취업 성형 의지 있어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4.10.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성형

취업을 준비 중인 20대 회원 807명을 대상으로 한 취업포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8%가 취업을 위해 성형을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준비생 5명 중 1명은 외모가 취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여기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원자와 면접관이 직접 만나는 면접 전형을 앞둔 구직자들이라면 더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열린 채용으로 서류와 스펙의 중요성이 내려가고 면접 전형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구직자들에게는 실무능력에 외모적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한다는 부담감도 커졌다. 취업난이 갈수록 심해지는 가운데, 취업에 계속
해서 탈락하는 지원자들은 성형을 통한 인상 개선까지생각하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은 물론, 아직 본격적인 취업시장에 뛰어들지 않은 대학생, 심지어는 직장에 다니고 있는 사람들 10명 중 3명은 취업이나 이직을 위해 성형을 할 생각이 있다는 통계조사도 있다.
그만큼 취업 성형에 대한 인식이 많이 퍼져있고,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구직자들도 늘어났다는 뜻이다. 구직자들이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부위는 쌍꺼풀 → 치아성형 → 코성형 → 피부 → 턱 및 안면윤곽수술 → 보톡스 → 복부·다리 등 지방흡입 → 모발이식→ 가슴의 순이다. 조그만 시술로도 효과가 크게 나타나 인상이 달라지는 눈과 치아, 코 등에 대한 성형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간단한 쌍꺼풀 수술로도 큰 인상 변화 나타나
상대적으로 적은 부위의 수술만으로도 뚜렷한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쌍꺼풀 수술이다. 마음의 창이라 불리는 눈은 첫인상 여부를 결정하게 되며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중심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때문에 작은 눈을 갖고 있거나 또렷하지 못한 눈을 가진 사람들, 졸려 보이는 눈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눈성형 중 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의 쌍꺼풀 수술과 앞트임, 뒷트임 등의 눈매교정술을 통해 크고 선명한 눈매로 개선하고자 한다.
전문가들은 쌍꺼풀 수술로 실제 눈이 커지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앞트임이나 뒤트임은 눈의 옆 길이를길게 해주지만 쌍꺼풀이 생기면서 눈이 아래위로 많이 커지진 않는다. 하지만 쌍꺼풀 선만큼 눈이 길어 보이며 시각적으로 눈매가 커 보여 더욱 시원해 보이기에 눈이 커진 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눈성형에 있어서 특히 쌍꺼풀 라인의 모양과 두께도 중요하지만, 앞트임과 뒷트임을 병행하는가, 그렇지 않은가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앞트임을 병행할 경우 몽고주름으로 가려진 부분이 열려 눈의 가로 길이가 길고 시원하게 교정된다. 눈앞의 몽고주름을 틔워 답답하고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을 없애며 크고 시원한눈매로 개선할 수 있다.
무엇보다 눈 성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럽고 눈매가 예쁜 눈을 만드는 것이다. 자신의 현재 눈 상태는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앞트임이나 뒤트임을 요구하는 것은 옳지않다. 충분히 상의하여 자신의 눈 상태에 알맞은 눈 성형을 해야만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선명한 인상을 원한다면 얼굴의 중심인 코!
얼굴의 선명함을 좌우하는 것이 코이다. 얼굴의 중심부분에 위치한 코는 얼굴에서 유일하게 입체적인 부위다. 서양인들에 비해 콧대가 낮은 동양인들은 전체적인 인상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또렷하고 선명한 인상을 위해서는 코 성형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낮은 콧대를 높이는 수술로 가장 많이 시행 되는 수술법은 융비술이다. 대부분의 동양인들이 동경하는 서양인의 코는 동양인의 코와 구조적으로 차이가 있다. 때문에 코만 서양인처럼 만든다면 얼굴에 어울리지 않고 인위적으로 보이기 쉽다. 환자의 코 모양, 얼굴에서의 비율, 피부 두께 등 다양한 요인을 함께 고려해야만 자신의 본래 얼굴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반면 코 성형은 효과와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수술보다 필러를 통한 시술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허쉬 성형외과 정영춘 대표원장은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통증이 적고 흉터나 멍이 없기 때문에 많이 시행되고 있고, 유지기간이 6개월에서 2년으로 개인차에 따라 유지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술하면 더 큰 효과를 볼수 있다”고 말하며“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 주사요법을 이용하여 빠르면서도 간편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한 쁘띠시술법이 많이 사용되는 반면 시간적 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보형물이나 자가 지방을 이용한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고 말한다.
코 필러는 서양인과는 다른 골격을 가진 한국인 남녀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은 대표적인 시술이다. 특히 코끝이나 콧대, 콧등에 필러를 주사로 주입해 전체적인 얼굴 균형을 맞춰 주는‘코필러’는 취업이나 대학생들 사이에서 기본처럼 여겨지기도 한다.

                               전문가 I N T E R V I E W                          

   
정영춘 허쉬성형외과 대표원장
아름다운 얼굴, 건강한 미소는 타인의 호감을 사게 마련이고 다른 사람과의 만남에서 좋은 이미지를 통해 여러 분야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에 저희 허쉬성형외과는 ‘여자의 마음을 아는 허쉬성형외과‘를 모토로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마음가짐과 함께 보다 더 좋은 이미지를 위해서 성형외과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대학 신입생들과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졸업생과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취업준비생같은 경우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좋은 이미지를 위해 고민하는 분들이 외모 컴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성형 흐름은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움에 중점을 둡니다. 단순히 눈은 크고, 코는 무조건 높게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상태에 따라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최근 들어 성형이 간단한 수술로 인식되어 고민 없이 수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중하지 못한 결정이 재수술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